2009. 10. 15. 15:38

챔피언스리그 09/10 32강 조별 예선 통과팀 설문조사 중간 점검 및 분석


 안녕하세요. 봄녹차물통입니다. 이번주까지 해서 챔피언스리그 매치데이 1,2 (총 6)이 끝났습니다. 일단 각 조들의 순위를 확인해 볼까요? 각 조 순위와 현재까지 설문조사 1,2위를 비교. 그리고 앞으로 남은 경기에 따라 어떠한 변동이 있을 지, 나름 지극히 주관적으로 점검 및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A조 점검 및 분석


예상 순위에서는 뮌헨과 유벤투스의 1,2위가 비슷합니다. 뮌헨이 약간 앞서고 있네요. 실제 순위에서보면 뮌헨이 1승 1무로 1위, 유벤투스는 2무로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이번경기에서 뮌헨 화려한 득점을 보여주고 있진않지만 실점이 없다는 점에 주목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뮌헨의 다음 경기는 보르도와의 경기입니다. 이 경기에서 승리를 한다면 16강 진출에 한 발더 가까이 갈 수 있을 듯합니다. 유벤투스는 예전의 명성을 못보여 주고 있는 듯 합니다. 매치데이 1 때 보르도와 홈경기에서 승점을 땄어야핬는데 그러질 못한점이 아쉽네요. 유벤투스와 보르도의 남은 경기에 주목해야겠습니다.

 B조 점검 및 분석


국민 스포츠 선수 '박지성'선수가 있는 맨유의 B조 입니다. 일단 예상 순위와 실제 순위를 보면 역시 맨유의 압도적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 경기인 모스크바(어웨이)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 준다면, 홈경기에서 무척강한 맨유가 남은 3경기 중(모스크바 어웨이 경기 제외) 2경기가 홈경기인 것을 감안하면 무난히 조 1위로 16강을 진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봄니다. 개인적으로 '박지성' 선수의 모습을 이번 챔피언스리그를 비롯해서 시즌리그에서도 잘 안보이는 것이 아쉽네요. 그리고 2위를 보면 볼프스부르크와 모스크바가 있는데요, 예상 순위에서 볼프스부르크의 우위가 점처졌습니다. 저 또한 앞으로의 경기를 보면 모스크바가 남은 4경기중 2경기가 맨유와의 경기라고 보면 좀 힘들어 보입니다. 그러나 모스크바가 맨유를 홈으로 불러와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2위 싸움이 정말 흥미로운 조가 될 것 입니다.

 C조 점검 및 분석


우주방위대 레알 마드리드의 예상과 실제 순위 모두 압도적인 모습. 나무랄데가 없습니다. 호나우도 역시 현재 득점 선두로 레알 마드리드의 선두의 1등 공신을 해주고 있습니다. 예상 순위에서 AC 밀란에게 표가 몰렸는데요. 이제 남은 주목할 포인트는 레알 마드리드와 AC밀란의 남은 4경기중 2경기가 레알 대 AC밀란, AC밀란 대 레알의 경기입니다. 이 2경기가 C조의 2위를 결정하겠네요. AC밀란에서 레알로 이적한 카카. 아시는 분은 아시다 시피 카카는 AC 밀란의 레젼드였죠. 이 2경기는 정말 빅배치 이자 흥미로운 경기입니다.

 D조 점검 및 분석


역시 예상과 실제가 동일한 1위 팀, 첼시입니다. 역시 실점이 없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반면에 득점 역시 화려한 공격진에 비해 저조했습니다. 그리고 2위 역시 예상과 실제가 동일했습니다. 저는 아틀레티코 데 마드리드의 예선 통과를 예상했었는데요, 현재 조 순위 하위에 머물고 있네요. 아직 2위를 쉽게 예상 할 수 없는게 (1위도 아직 결정된 것은 아니지만요,,) 포르투의 남은 경기가 3위의 아포엘과의 홈엔 어웨이 2경기가 남았고요, 아틀레티코 데 마드리드와의 어웨이 경기가 남아있으므로 D조 역시 흥미로운 2위 싸움이 될 것 같습니다.



 





 E조 점검 및 분석


E조 역시 2위 싸움이 흥미롭게 진행되고 있는 조입니다. 피오렌티나리버풀을 홈에서 2:0으로 잡으면서 2위 싸움에 불씨를 붙였는데요. 남은 경기를 보면 피오렌티나가 조 4위인 데브레체니와 2경기, 리옹과 홈에서 1경기, 리버풀과 어웨이 1경기 남았고, 리버풀은 리옹과 2경기, 데브레체니와 어웨이 1경기, 피오렌티나와 홈 1경기를 남겨뒀습니다. 리옹과의 2경기가 남은 리버풀이 조금 힘든 위치에 있는데요, 하지만 리옹과의 경기를 잘 치뤄낸다면, 마직막 피오렌티나와 경기가 홈경기인점을 감안한다면 본선 진출을 이뤄낼 수 도 있어 보입니다. 1위 팀인 리옹을 늦게 알려드리게됬네요. 후훗. 리옹은 역시 리옹이라는 표현할 수 있을 것같습니다. 데브레체니와의 어웨이 경기에서 무려 4점을 뿜어 냈습니다. 남은 경기가 리버풀과의 경기가 중요하지만 현재 리버풀의 컨디션을 보면 리옹의 승리에 무게를 두고 싶습니다.

 F조 점검 및 분석


바로셀로나와 인테르의 빅 매치로 시작된 F 조는 아직 안개속에 있습니다. 아직 많은 경기가 남아 있지만, 바르셀로나의 조 1위는 예상한데로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남은 경기역시 루빈 카잔과의 경기와 인터밀란과의 홈경기라고 생각한다면, 앞으로 많은 승점을 거둘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테르(인터 밀란)가 예상 순위가 2위이지만 현재 순위는 3위로 한 순위 아래 있습니다. 하지만 인테르 역시 남은 경기를 보면 바르셀로나와의 경기이외에는 디나모 키예프와 2경기, 루빈 카잔과의 홈경기이기 때문에 앞으로 승점을 얻어 낼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 됩니다. F조는 예상 순위가 뚜렷하고, 팀 스텟 역시 뚜렷하지만, 현재 승점 점수를 보면 1위와 4위가 3점 차이로 개인적으로 순위 변동이 가장 재미 있을 것 같은 조입니다. 비록 남은 경기가 바르셀로나와 인테르가 상대적으로 약팀들을 상대해야하는 것을 보면, 다소 순위가 뚜렷해지겠지만, 디나모 키예프나, 루빈 카잔이 좋은 모습(?)을 보여 준다면 정말 흥미로워지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G조 점검 및 분석


G조의 예상 순위를 보면 1위는 다소 뚜렷한 모습을 보이는는데 반면, 2위의 혼전(?)상황을 볼수 있는데요, 제 생각에 잘 모르는 팀들이라 그렇지 않나 싶습니다. 그나마 세비야는 들어본적(?)있는 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세비야 팀 팬분들껜 죄송합니다. 또 한 다른 팀들 팬분들께 역시 죄송합니다.) 실제 팀순위를 보면 세비야가 1위로 앞서 있습니다. 세비야를 제외한 3팀들의 행방을 알 수 없어 보입니다. 실력이 뚜렷한 팀이 없고 다들 비슷해 보이기 때문입니다.(다시한번 팬분들께 죄송합니다. 이것들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비록 특정 유명 팀이 없지만 조 2위 싸움이 재미있게 진행될 것을 기대합니다.

 H조 점검 및 분석


예상과 실제가 비슷한 조 중에 하나 입니다. 아스날이 올림피아코스를 홈으로 불러들여 2:0으로 승리하였고 남은 경기가 약체로 평가 되는 스탕다르 드 리에주와 AZ 알크마르와의 경기인 것을 감안하면 무난하게 진출 할 것으로 보입니다. 2위인 올림피아코스 역시 남은 경기가 같지만 승점차이가 얼마 나지 않기 때문에 남은 경기에서 확실하게 승점을 거둬줘야 본선진출을 확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결론

예상 순위는 블로그에서 진행되는 설문조사를 통해 실시 되었습니다. (지금도 진행중입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 부탁 드립니다. (설문조사 바로가기)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분석(분석이라고 하기엔 너무 거창한,,)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하지만, 다른 분들의 생각, 비평은 받아들이겠습니다. 악플 제외).

매치데이 3 경기들이 끝나면 (10월 20일~21일 실시), 각 조들의 순위의 윤곽이 들어 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A조와 F조의 순위 싸움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신다면 더욱 재미있게 챔피언스리그 32강 조별 예선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번 챔피언스 리그 역시 프리미어리그 팀들의 강세가 두들어졌는데요. 빅4중 3팀(맨유,첼시,아스날)이 각 리그 1위를 유지하고 있고, 비록 지금은 3위이지만 리버풀은 충분히 치고 올라갈 수 있는 힘과 기회가 있습니다.

 후기 - 보시다시피 예상 투표 수가 20표 내외로 분석, 통계를 낸다는 것이 부끄러웠습니다. 솔직히 많은 분들이 해주셨으면 좋았겠지만 ,한표 한표 모두 소중한 의견이라고 생각하고 나름 분석하고 글을 썼습니다. 오랜만에 (처음일 수도...) 나름 긴 글을 썼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생각 한 줄 남겨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View ON 클릭한번 어려운거 아니잖아요ㅠ.,ㅠ)


-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 의문사항이나 수정사항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 트랙백 또한 열려 있습니다.

HTTP://WWW.PROSNOWBOARD.NET

지그시 반셔터를 누를 수 있는 여유!!
댓글을 남기고 싶은 글 쓰기!!

출처 / 작성자 : star봄녹차물통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view on 클릭 한번이면 됩니다.